프로젝트 현장

지역아카데미 가족들과 함께 한 프로젝트의 생생한 현장입니다.

2014, 파주시 적성푸드팜 파머스마켓 농업경영컨설팅

조회
165
작성일
2019-12-18 14:08


지역아카데미 지역개발부는 2014년 10월부터 이동식 직거래장터 운영 및 친환경 급식공급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파주시 적성면 적성푸드팜의 6차산업화 경영컨설팅 사업을 시행합니다.

최근 많은 도시민들이 ‘지역에서 나고 자란’ 로컬푸드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변화를 보이고 있고, 파주시 또한 급속한 도시화와 더불어 로컬푸드를 선호하는 도시민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최근 들어 파주시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즐기려는 외부 방문객의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 부응하기 위하여 지역아카데미는 앞으로 약 3개월간 현장컨설팅 및 자료수집, 전문가 초청 등을 진행합니다. “로컬푸드 경영환경 진단 및 개선방안 도출”, “로컬푸드 사업 활성화 전략 수립”이라는 두 가지 큰 성과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본 사업은 농촌지역에 다양하게 존재하는 1,2,3차 산업들의 융‧복합화를 촉진함으로써 소득 안정과 부가가치 상승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번 컨설팅의 주요 목표는 지역 내 영세 농가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일하고 있는 ‘착한기업 적성푸드팜’이 지역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입니다.

지역개발부 김소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