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현장

지역아카데미 가족들과 함께 한 프로젝트의 생생한 현장입니다.

2015,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 기초과정교육

조회
2227
작성일
2019-12-18 14:58


무려 10년 동안 변함없이 진행되어온 교육이 있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고 하는데, 조금도 달라지지 않고, 해마다 꾸준하고 올곧게 추진되어 온 교육이 있다. 2006년에 시작된 이 교육의 인기와 농업인들의 관심은, 10년이 지난 지금 조금도 사그라들지 않고, 오히려 더 뜨거워지고 있다. 이름하여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 기초과정 및 심화과정 교육!

교육농장, 농업이 가지고 있는 교육적 가치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모든 농업인들이 참여하고 싶은 교육이 바로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이다. 올해부터는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중앙 단위에서 벗어나 각 도농업기술원에서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 기초 및 심화과정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춘삼월 충청북도농업기술원에서부터, 강원도농업기술원, 경상북도농업기술원, 경상남도농업기술원,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교육이 알차게 진행되었다. 그리고 계절의 여왕 5월 마지막 주에 전라북도농업기술원에서 서른 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 기초과정교육이 마무리되었다. 이제 7월에는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서 곡창지대 전남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한 강의와 실습, 모둠학습, 발표와 평가가 진행될 계획이다.

논, 밭, 과수원, 시설하우스, 재배시설에서 아이들의 해맑은 웃음을 원하는 모든 농업인들은 지역아카데미 교육농장센터가 진행하는 교육농장 교육에 참여하시면 된다.

지역아카데미 김남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