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현장

지역아카데미 가족들과 함께 한 프로젝트의 생생한 현장입니다.

2014, 농정원 농고학생 프랑스· 네덜란드 연수 실시

조회
2115
작성일
2019-12-18 14:33

[프랑스 브르또니에르 농업고등학교(Lycee Agricole et CFA la Bretonnière)에서 양국 학생 교류회 후 함께한 점심식사]
지역아카데미 국제교류정보센터는 2014년 11월 15일부터 22일까지 전국의 13개 농업고등학교 우수 학생 23명을 대상으로 국외연수를 시행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주최로 시행한 이번 연수에서는 우리나라 농고 학생들이 프랑스와 네덜란드의 농업고등학교를 방문해서 유럽 농고학생들이 생각하는 농산업 분야 취업·창업 비전과 진로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PTC+를 방문하여 성공적인 농산업 분야 창업이론과 선배 창업자의 경험담, 사례지 견학 등을 생생하게 청취함으로써 앞으로 취업 및 창업방향을 구상하는 데 있어서 구체적인 도움을 제공받았다. 네덜란드청년농업인연맹과 프랑스청년농업인연맹 회원 농가 방문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농산업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한 유럽 청년농업인의 협력체계 및 활동 사례를 눈으로 확인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그밖에도 6차 산업(경영다각화)농장과 직판농장, 케어팜, 협동조합 등 다양한 농업현장도 견학하였다. 특히 연수 기간 중 모의창업경진대회를 실시함으로써 농산업 분야에서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청소년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수 있었다.

지역아카데미 정광용